고려대의료원 - 소프트넷, 헬스케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련링크
본문
고려대학교의료원 – ㈜소프트넷,
헬스케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소프트넷(대표이사 이상수)과 헬스케어 분야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5월 14일(금) 오후 2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이뤄졌으며, 김영훈 의무부총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병조 의학연구처장, 손장욱 의학지능정보실장 등 고려대의료원 주요 보직자들과 이상수 대표이사, 변지원 이사 등 소프트넷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진료환경 기술, 원격의료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 방위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고려대의료원의 정밀의료병원정보시스템(P-HIS*)과 소프트넷의 PHR* 플랫폼 구축 노하우를 통해 환자 맞춤형 치료 실현, 의료빅데이터연구 등 미래의학을 구현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미래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환자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를 실현하고 환자로 하여금 새로운 진료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수 대표이사는 “국내 굴지의 의료기관인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소프트넷이 수년간 쌓아온 PHR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진료환경 구축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과 소프트넷은 이미 국내 최초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사업을 통해 협업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고려대의료원이 운영했던 서울 및 경기지역의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에 스마트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하며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한 치료에 기여했다.
* Post, Personalized, Precision-Hospital Information System : 차세대, 개인맞춤형, 정밀의료병원정보시스템
* PHR(Personal Health Record) : 개인 건강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