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소식
고대 경제인회로부터 코로나19 극복성금 기부 받아
2020-03-13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

고려대의료원, 고대 경제인회로부터 코로나19 극복성금 기부 받아

코로나19 대응활동에 써달라며 2억3천3백만원 전달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3월 13일(금) 오후 1시 30분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3층 본부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 경제인회(회장 승명호, 한국일보/동화그룹 회장)의 따뜻한 나눔을 기리는 기부식을 가졌다. 고대 경제인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의료원 측에 2억3천3백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승명호 회장, 전병일 봉사단장, 황성철 사무처장 및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고대의료원 발전위원장 겸 고대 경제인회 前 회장)을 비롯한 고대 경제인회 회원들과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김신곤 기금사업본부장, 한창수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받은 기금은 고려대의료원의 코로나19에 대한 전방위 퇴치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고대 경제인회는 약 800명의 졸업생과 재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1979년 발족 이래 독거노인 집수리‧생필품 전달, 노인복지관 점심봉사, 다문화가정 및 낙도 어린이 초청행사 등 쉬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왔다. 
이번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상황이 닥치자 고대 경제인회는 주저 없이 고려대의료원 측에 기부의사를 전달해왔다.

승명호 회장은 “많은 국민들이 코로나19로 신음하는 상황에서 고대 경제인회 회원들과 뜻을 모아 도울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교 의료원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규영 고려대의료원 발전위원장은 “고려대의료원 의료진들이 대구경북 생활치료센터에서 활약한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동문으로서 가슴이 뜨거워지고 자랑스러웠다”며, “숨은 곳에서 묵묵히 의료원을 응원하는 교우가 많은 만큼 코로나19 차단활동에 더욱 힘써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정진택 총장은 “소중한 뜻을 전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대 경제인회 교우님들의 숭고한 마음은 많은 후배들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전해주신 기금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국가적인 큰 어려움 극복을 위해 앞장서주신 교우님들의 소중한 마음에 진심으로 깊은 감동과 감사를 느낀다”면서, “고대 경제인회 교우님들의 뜻을 받들어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사명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부터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