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소식
고려대의과대학 31회 동기회, 의학발전기금 1억 원 쾌척
2023-10-16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

사랑하는 모교 발전에 마중물 되길

高大 의과대학 31회 동기회, 의학발전기금 1억 원 쾌척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지난 12일(목) 오후 3시 고려대 본관에서 의과대학 31회 동기회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받았다.

 

행사에는 31회 동기회 교우 18명을 비롯해 김동원 총장, 윤을식 의무부총장, 손호성 의무기획처장, 신호정 대외협력처장, 한창수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기부는 고대의대 31회의 졸업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42명의 동기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이루어졌다. 동기회가 전달한 의학발전기금은 의학교육 및 연구를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동기를 대표해 의학발전기금을 전달한 김인선 병리학교실 명예교수는 “그립고 애틋한 모교에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졸업 50주년을 기념해 동기들끼리 마음을 모아 전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모교와 병원이 눈부시게 성장한 모습을 실제로 둘러보니 앞으로 더욱 발전할 고려대 의대의 모습이 무척이나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원 총장은 “언제나 모교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시는 여러 선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고려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달해 주신 기금은 학교와 후학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졸업 후 긴 시간이 지났지만 모교를 잊지 않고 고귀한 우정과 의학 발전을 위한 뜻을 전해주신 31회 동기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선배님들께서 더욱 자랑스러워하실 수 있도록 미래의학을 선도하는 초격차 병원을 실현시키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화답했다.